- 게임 내 ‘할로윈데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념 이벤트 실시
- ‘달콤한 할로윈 사탕’, ‘꼬마 유령’ 등 이색 테마 보상 지급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주)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14종에서 ‘할로윈데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마비노기’에서는 오는 11월 7일까지 ‘셰넌’ NPC를 통해 일일 퀘스트 ‘기억의 완성’을 완료하면 ‘나침반 애뮬릿’, ‘고급 오닉스’, ‘오닉스 상자’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크리스텔’ NPC가 제시하는 의심점 중 하나를 선택해 조사하면 ‘섬뜩한 코인’과 ‘조사완료 보고서’를 지급하며, ‘조사완료 보고서’를 12개 수집하면 ‘섬뜩한 초소형 가방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섬뜩한 코인’을 사용하면 ‘삼하인의 기억 2차 타이틀 획득 쿠폰’과 ‘가로형 토템 가방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천애명월도’에서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할로윈 특별 출석 보상을 매일 지급, 4일 모두 접속하면 ‘금선의 얼굴장식(30일)’을 제공하고, 11월 24일까지 꿀접속 이벤트를 통해 ‘운염시적’, ‘상급 정련화로’ 등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 11월 7일까지 ‘11월 천애 DAY’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설폄석 교환권'과 '은량 1,000금'보상, ‘구매감사 페이백’ 혜택을 제공, 11월 20일까지 복귀 유저와 복귀 추천인 모두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사진 = ‘엘소드’ 할로윈데이 이벤트
사진 = ‘엘소드’ 할로윈데이 이벤트

‘엘소드’에서는 11월 7일까지 일일 퀘스트와 할로윈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 ‘코보 할로윈 유령 코인’을 제공하며 이를 할로윈 기념 아바타 ‘코보 고스트 페일 파자마-할로우’와 ‘코보 현자의 마법석’ 등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진 = ‘던전앤파이터’ 할로윈데이 이벤트
사진 = ‘던전앤파이터’ 할로윈데이 이벤트

‘던전앤파이터’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오는 11월 14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에서 피로도를 20씩 소모할 경우 ‘잭오랜턴’이 출현한다. ‘잭오랜턴’이 두고 간 ‘호박 소울’을 통해 ‘호박’과 저주 아이템, 버프 물약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잭오랜턴 상점’에서 ‘호박’을 사용해 ‘할로윈 랜덤 코스튬’과 ‘잭오랜턴의 저주’, ‘잭오랜턴의 쿨타임 감소 포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강시 럭디 아바타 세트’, ‘무덤 아이디치장’, ‘저주인형 물풍선’ 등 이색적인 분위기의 치장 아이템을 선보였다. 11월 13일까지 ‘알쏭달쏭’ 메뉴에서 ‘매직쾅쾅’을 사용해 알을 깨면, 할로윈 기념 아이템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스온라인’은 시즌4에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달성한 등급에 따라 유령 신부, 늑대인간 탈, 꼬마 유령, 고양이 사탕 바구니 등 할로윈 테마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10월 31일부터 11월 14일까지 랜덤 룰 좀비 히어로에서 좀비 5명을 처치할 시 참여한 누적 일자에 따라 ‘Top.50 이벤트 해독기’를 최대 55개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 블러드, 포이즌 등 할로윈 테마의 도색도안이 포함된 패키지 1종을 90% 특별 할인 판매한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11월 28일까지 이벤트 던전과 TOS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달콤한 할로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할로윈 이벤트 상점에서 ‘박쥐 남작의 소드’, ‘밤의 무도회 해골 코스튬’ 등 기념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할로윈 밤의 소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1일까지 할로윈과 잘 어울리는 코스튬을 착용하고 스크린샷 혹은 영상을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 등을 제공하는 ‘할로윈 패션왕’을 실시한다.

‘클로저스’에서는 31일 신규 할로윈 이벤트인 '할로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클로저는 11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기한 3성 코스튬을 포함해 최대 12종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사진 = ‘마비노기 영웅전’ 할로윈데이 이벤트
사진 = ‘마비노기 영웅전’ 할로윈데이 이벤트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1월 14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를 대상으로 ‘이벤트: 잡았다! 요놈!’을 진행한다. 콜헨 마을의 ‘이상한 여행자’ NPC를 통해 부여 받은 스토리를 진행하면 ‘할로윈 날개’, ‘할로윈 미니 리퍼’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빛나는 뼈 조각(1개)’과 네 가지 할로윈 페이스 페인팅 중 한 개를 얻을 수 있는 ‘할로윈 페이스 페인팅 (30일) 교환권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또, 30레벨 이상 일반 전투 진행 시 높은 확률로 등장하는 ‘워킹 스켈레톤’을 처치하면 일곱 가지 특수한 할로윈 효과 중 한 개를 획득할 수 있는 ‘수상한 할로윈 랜덤박스(1개)’와 ‘빛나는 뼈 조각(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1월 6일까지 으스스한 분위기의 아이템을 선물하는 ‘할로윈 꿀단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카트 꿀단지’를 열면 ‘좀비 소피 보석’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리면 ‘할로윈 소피’, ‘좀비 소피 풍선’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서든어택’은 11월 14일까지 맵 ‘제3보급창고’에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하고 ‘원한이 맺힌 벽’ 등 새로운 규칙을 추가한 ‘3보급-할로윈’ 콘텐츠를 오픈한다. 또한, 맵 ‘민속촌’에는 ‘전설의 고향’ 스킨을 적용했다.  ‘3보급-할로윈’과 ‘민속촌-전설의 고향’에서 게임 플레이, 승리, 어시스트 등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SG-870_v3 리퍼(7일)’, ‘TRG21(IS) 리퍼(15일)’, ‘처녀귀신&저승사자(7일)’, 30만 경험치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 10월 31일까지 할로윈을 맞아 ‘헤드좀비’, ‘레그좀비’를 신규 캐릭터로 특별 출시한다.

‘테일즈위버’는 11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할 시 ‘호박 부스터’ 2개와 ‘할로윈 호박 상자’ 1개로 구성된 ‘할로윈 호박 패키지’를 매일 제공한다. ‘호박 부스터’는 공격력 및 방어력 증가 등 다섯 가지 버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할로윈 호박 상자’는 ‘호박모자’, ‘달빛호박무덤’ 등 외형 아이템부터 고급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1월 21일까지 ‘수습마녀 카카메르’를 돕고 ‘놀랐냥’과 놀아주는 콘셉트의 ‘해피 할로윈!’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녀의 솥단지’ 및 ‘귀여운 놀랐냥 키우기’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면 ‘컬러 크리스탈 묶음 상자’, ‘놀랐냥 캡슐’ 등 보상과 함께 ‘카카메르의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호박 보석’을 지급한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