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의 상징적‧중심적 관할 구역인 인천과 수도권 일대 해안 경비 의지 재확인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이학재 의원은 어제(28일) 구자영 중부지방해양경찰청장을 국회에서 만나 청사를 청라로 옮길 것을 제안하며,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청라국제도시 이전(인천 존치) 요청서’를 전달했다.

현재 9개 지자체가 중부해경청 청사 유치를 희망하고 있는데, 인천시에서는 청라 국제업무단지에 있는 부지(위치:청라동 92-10 면적:26,177㎡)를 청사 후보지로 중부해경청에 추천했다고했다.
사진= 자유한국당 인천서구 국회의원 이학재
사진= 자유한국당 인천서구(갑) 국회의원 이학재
이학재 의원은 중부해경청장에게 “서해5도 및 NLL 인근 북한의 군사적 위협이 상존하고 있고, 중부해경청 관할 구역 중 가장 많은 항로수와 선박 이용객이 있는 인천시에 중부해경청이 존치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치안 수요, 임무 수행 효율성 등을 감안해 청사 부지를 선정한다면 중부해경청이 인천에 그대로 머무는 것이 최선일 것이다.”라며 중부해경청의 인천 존치를 강력히 주장했다.

특히 인천시가 청사 부지로 제안한 청라국제도시에 대해 “청라는 서울지하철 7호선이 개통 예정이며, 경인고속도로, 공항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 교통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이다. 그리고 송도의 해경 본부, 2022년 개청 예정인 청라의 인천해양경찰서와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할 수 있어 중부해경청의 업무 역량을 유지하고 강화하기에 청라만한 곳이 없다.”라며 중부해경청의 청사 최적지로 청라를 강력히 추천했다고한다.

뿐만 아니라 “청라는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직원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근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고, 직원 자녀들의 교육 문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라며 타 지역과 비교해 청라가 지닌 정주여건의 우위에 대해 특별히 강조했다.

현재 중부해경청에서는 청사 이전을 위한 용역을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 중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역 주민들과 정치권의 힘을 하나로 모아서 중부해경청이 청라로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