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자 안전은 물론 내시경센터 의료서비스 질 우수성 인정받아
- 개원 이후 최초로 인증받아

 
사진=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좌)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내시경센터 외관,▲ (우) 소화기내과 의료진이 내시경 검사를 하고 있다.
사진=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좌)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내시경센터 외관,▲ (우) 소화기내과 의료진이 내시경 검사를 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민영원] 국내 최초∙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으로부터 23일(수)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받았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제도는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과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가 보증하는 내시경 질 관리 프로그램으로 내시경 분야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3년 주기로 시행하고 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내시경센터는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국제적인 가이드라인에 따라 철저하게 소독, 멸균하여 쾌적한 내시경실 환경을 조성했다. 뿐만 아니라 내시경 전문의가 직접 검사부터 결과 상담까지 책임지고 진료를 하고 있으며, 진단내시경은 물론 치료 내시경까지 시행하고 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내시경 담당의 자격, 시설 및 장비, 과정, 성과지표, 소독 및 감염관리, 진정내시경 등 6개 영역, 85개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인증기간은 2019년 10월 1일부터 2020년 9월 30일까지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오병희 원장은 “이번 인증으로 내시경센터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규정에 맞게 엄격하게 관리하여 환자 안전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분들이 믿고 찾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