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해 보다 이르게 추석이 성큼 다가왔다. 이번 추석 연휴는 대체휴일제로 인해 다른 해 보다 긴 추석 연휴를 즐길 수 있다. 긴 연휴 기간 동안 스마트폰만 잘 활용하면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다.

 • 해외에 자녀 및 친지가 있다면 무료국제전화 어플로 통화하자.
카카오톡, 라인 등 메시지서비스가 보편화되어 해외에 있는 가족과 언제든지 연락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가족이 모두 모이는 추석 연휴에는 텍스트만으로 멀리 떨어진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다 채울 수는 없다. 이럴 땐 무료국제전화 어플로 직접 통화를 하자.

스마트폰의 무료통화분수만 차감되는 무료국제전화 어플을 사용한다면 국제전화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사용방법 또한 간단하고, 인터넷 회선이 아닌 국제전화 전용회선을 사용하는 ‘0044무료국제전화’를 이용한다면 깨끗한 음질로 통화할 수 있다.

• 교통정보 어플로 막힌 길 알고 가기
연휴를 맞이하여 고향으로 내려가는 길은 항상 정체가 되어 힘겹기만 하다. 하지만 미리 알고 간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어플이 있다. 바로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속도로교통정보’ 어플이다. 이 어플은 실시간 고속도로상황을 빠르게 확인 하도록 상황지도정보, 노선 별 소통정보, 구간별 CCTV정보를 제공한다.

• 홍동백서? 조율이시? 차례상 진설 한번에 해결하자
1년에 몇 번 제사를 지내는 집도 항상 헛갈리는 것이 진설을 어떻게 하는가 하는 문제다. 이번 추석에는 ‘제사의 정석’ 어플을 이용하면 걱정 없이 진설을 할 수 있다.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제사의 정석’으로 검색을 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가까운 병원/약국을 실시간으로 찾자! ‘응급의료정보제공’
명절 연휴기간 갑자기 체하거나 아플 때 집 주변 병원들이 쉬기 때문에 당황 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보건복지부에서 내놓은 어플인 ‘응급의료정보제공’을 이용한다면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다.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관리하는 실시간 응급실 병상정보 및 응급의료기관 정보, 관할 119연결, 자동제세동기 등의 정보가 제공되는 만큼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