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로 꽃할배 백일섭 발탁,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아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한독건강㈜ ‘관절엔나이스’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한독건강㈜ ‘관절엔나이스’

지난 27일 공영 홈쇼핑을 통해 런칭한 ‘관절엔나이스’의 인기가 뜨겁다. 꽃할배 배우 백일섭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관절엔나이스’는 뷰티•헬스 브랜드 한독건강㈜이 야심차게 출시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뼈와 뼈가 연결된 부위인 관절은 몸이 움직일 때마다 사용된다. 나이가 들면 관절에 이상이 생겨 일상생활에 제약을 받는다. 등산,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중장년층의 관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무리한 움직임으로 연골에 강한 압력이 가해지면 관절이 손상될 수 있다. 한 번 손상된 관절은 수술 외에는 회복할 방법이 없어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관절에 무리가 오기 쉬운 중년층과 장년층은 관절 건강에 신경 써야 한다. 

‘관절엔나이스’는 관절의 연골, 연골조직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질이 들어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 주요 성분은 강황추출물(터마신), N-아세틸글루코사민, 비타민D이다. 부원료로 발효우슬, 홍화씨, 가시오갈피, 상어연골, 보스웰리아, 버드나무가지 등의 추출분말과 생선콜라겐펩타이드, 해조칼슘, MSM 등을 함유하고 있다. 

이 중에서 강황추출물(터마신)은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으로 인정받은 원료이다. 강황추출물(터마신)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관절통증과 마찰음, 관절삼출물, 관절 불편함이 대조군 대비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게, 새우 등 갑각류의 껍질에서 추출한 N-아세틸글루코사민 역시 인체적용시험 결과, 관절 불편함이 있는 그룹의 보행능력, 계단승강능력이 유의적으로 개선됐다. 비타민D는 뼈 건강의 필수 영양소이다. 

한독화장품㈜의 파트너사인 한독건강㈜은 생명공학연구소와 생산공장을 통해 제품 개발부터 공정까지 직접 관리해 깐깐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관절엔나이스’는 하루에 두 번, 2정씩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제품으로 간단하게 관절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한독건강㈜ 관계자는 “관절과 연골의 영양 공급이 필요하신 분, 오래 서 있거나 계단을 많이 오르내리는 분, 등산이나 자전거 타기, 걷기 등 관절 사용이 많은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께 ‘관절엔나이스’를 추천한다. 꽃할배 백일섭 씨를 모델로 발탁해 5070세대 분들의 공감대를 얻고 있다”라며 “관절 건강에 동질감을 가질 수 있는 중장년층이 건강한 관절로 생활에 활력이 넘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관절엔나이스’는 오는 11월 2일 저녁 8시50분에 공영 홈쇼핑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