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닭 사용 및 이벤트로 프렌차이즈화까지 고려
외식문화가 다양화되며 한 끼를 먹어도 더 새롭고 더 맛있고 더 특색 있는 곳을 찾으려는 경향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찜닭을 화덕에서 조리한다’이라는 독특한 아이템이 이러한 조건을 충족시키며 미식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구 달서구에서 전통적으로 인기 외식업종인 찜닭을 새로운 개념으로 바꾸며 주목을 받고 있는 ‘눈꽃찜닭(대표 유현수)’은 지금까지의 찜닭 요리와는 달리 화덕에서 굽고 졸여 ‘국물 없는 찜닭’으로 유명한데, 찜닭 위에 치즈를 얹어 화덕 안에 구워 나온 모습이 마치 눈이 내린 것 같아 ‘눈꽃찜닭’이라는 상호를 붙이게 됐다.
이 곳은 치킨 및 기타 닭요리에서 흔히 사용하는 닭의 맛을 내기 위해 첨가물을 넣은 염지닭 대신 100% 생닭을 한정으로 24시간 눈꽃특제소스로 저온숙성시켜 매장 안에 설치된 400°c 대형 화덕에서 구워 조리해 담백하고 찜닭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눈꽃찜닭 유현수 대표는 “요즘 들어 기발하거나 눈에 띄는 방법으로 갖가지 요리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음식의 기본인 맛은 물론 찾아주신 고객에게 만족감을 줘야 한다는 책임감이 결여되면 단발적인 이슈가 될 뿐 오랫동안 사랑 받기 힘들다”며 “이와 함께 퍼주는 장사는 망하지 않는다는 신념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이 곳은 여러 요소로 고객들에게 쉼 없이 이슈 꺼리를 제공하고 있다. 귀여운 닭 모양 캐릭터가 매장 곳곳에서 이 곳의 분위기를 안내하고 있으며 벽과 바닥에는 마치 실제와 같은 느낌의 그림인 튜릭아트가 그려져 있어 매장을 들어서는 순간부터 재치 있고 신선한 느낌을 준다. 주문 후 음식이 나올 때까지 큐브를 맞추면 음료수를 서비스해드리고, 신선한 야채 샐러드에 직접 만든 드레싱 및 고급 아이스크림 디저트와 같이 업계에서는 보기 힘든 서비스들도 제공한다.

눈꽃찜닭은 현재 많은 방문자들로 분점을 개점 진행 중이며, 전국 단위의 프렌차이즈로 확장할 예정에 있다. 다양한 외식 음식점 중 고객의 인상에 남는 곳은 맛과 개성이다. 맛과 개성을 충분히 살리고 있는 눈꽃찜닭이 프렌차이즈 확장을 통해 어떤 반향을 일으킬지 지켜볼 일이다. 눈꽃찜닭의 체인점 개설 문의는 전화 053-218-6000으로 하면 된다.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