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9 22:20 (목)
괴산군 보건소, 양·한방 이동순회진료 ‘호응’
괴산군 보건소, 양·한방 이동순회진료 ‘호응’
  • 이태한 기자
  • 승인 2019.11.0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한방 이동순회진료 ‘호응’
[데일리그리드=이태한 기자] 충북 괴산군 보건소가 의료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 중인 양·한방 이동순회진료가 큰 호응 속에 운영되고 있다.

5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양·한방 이동순회진료는 지난 1월부터 매주 화요일에 의료서비스에 취약한 관내 22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양·한방 이동순회진료는 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균등한 의료혜택을 제공하면서 질병으로 인한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여 주고 질병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한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양·한방 이동순회진료는 공중보건 내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운전원, 보건지소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의료진이 직접 경로당 또는 마을회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로 건강상담 복약지도 만성질환자 관리·교육 등 침술을 포함한 다양한 양한방 진료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또한 진료 시 의사와 환자 간 일대일 상담을 통한 맞춤형 교육은 물론 고위험군 환자 관리와 함께 필요 시 2차 의료기관으로 안내해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는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연면 추점리에 사는 A씨는 “거동이 불편해 병원 다니기가 매우 힘들었는데, 군 보건소에서 직접 나와 친절한 건강상담과 함께 진료서비스도 제공해줘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취약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