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아이템베이가 지난 5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에서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 = 아이템베이가 지난 5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에서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아이템베이(대표 김선규)가 한국유엔봉사단과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의 주최로 지난 5일 여의도 KBS 아트홀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봉사대상’에서 대한민국 봉사대상과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봉사와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시상하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사회공헌 포상이다. 아이템베이는 이번 시상을 통해 2011, 2014, 2015, 2017, 2018년도에 이어 6회째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아이템베이는 올해 양천구 지역의 저소득 주민 후원과 나눔 걷기 대회 후원 등 지역사회 공헌도 부분과 한국 소아암 재단 후원 등 창립 이래로 꾸준히 계속되고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의 지속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선규 아이템베이 대표는 “아이템베이는 본사 소재지인 양천구 지역사회를 향한 나눔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눔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생각하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템베이는 창립 이후로 아동, 지역사회 취약계층,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향한 나눔에 앞장섰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 봉사대상 이외에도 한국어린이보호재단이 선정한 ‘어린이가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2016년에는 대한민국 공로 봉사상과 한국장애인문화협회 및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의 감사장을 수상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