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화덕족발 전문점으로 이름을 알리며 전국에서 창업을 이어가고 있는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이하 화통족발)은 오는 10월, 4개 매장을 연이어 신규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로 오픈하게 될 화통족발 매장은 서울 발산역점과 경기 회룡역점, 별내점, 충남 서산점까지 전부 4개 지점이며, 현재 10월 오픈을 앞두고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 중이다.

화통족발은 지난해 12월 의정부 금오동에서 본점을 오픈한 후 화덕족발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올 3월에는 KBS 생생정보통에 이색 족발 전문점으로 소개된 바 있다.

방송 후 화통족발에는 꾸준한 창업 문의가 이어졌고 지금까지 10개점(본점, 인계점, 삼산동점, 하남점, 송우리점, 수유역점, 죽전점, 자양점, 보광동점, 경희대점)이 오픈했다. 현재 각 지점은 불황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영업을 이어가며 족발창업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많은 화덕족발 전문점 중에서도 화통족발이 지속적인 창업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다른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색다른 메뉴로 차별화를 이룬 한편 안정적인 가맹 지원 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화통족발의 대표적인 메뉴인 화덕족발은 3시간 동안 삶은 족발을 400도 천연 화산석 화덕에 구워 겉은 바삭 하고 속은 부드러운 생생한 육질을 선보인다. 또한 과일과 마늘이 들어간 천연숙성 소스를 더한 화통갈릭족발, 보쌈을 비롯해 맛있게 매운 맛의 화덕매운족발, 보쌈도 색다른 족발메뉴로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메인 메뉴인 화덕족발만큼 인기가 좋은 사이드 메뉴도 다양하다. 화덕에서 바로 구워져 나오는 고르곤졸라 화덕피자와 쫄깃한 단호박 웰빙 막국수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깔끔하게 입안을 정리해주는 뜨끈한 홍합탕과 신선한 샐러드가 무한리필 되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화통족발은 가맹점 지원을 위한 물류시스템을 갖추었다. 화통족발의 식재료는 한촌FS의 안정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전국 가맹점에 제공되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 이에 초보 족발창업자도 큰 어려움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의 관계자는 “지금까지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 덕분에 많은 지점 오픈을 이어올 수 있었다. 앞으로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화덕족발창업 시장에서 대표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덕에 통째로 구운 족발 홈페이지(http://www.htjokbal.com)를 통해 화덕족발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