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8 22:20 (월)
교육혁신지구 서구, ‘교육자원 탐방’ 운영
교육혁신지구 서구, ‘교육자원 탐방’ 운영
  • 민영원
  • 승인 2019.11.0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광역시서구청, 교육지원 탐방
사진=인천광역시서구청, 교육지원 탐방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교육과 학교 교육을 잇기 위한 서구 역사·문화 중심의 탐방을 시작했다.

서구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번 달 19일까지 총 여섯 차례에 걸쳐 초・중학교 마을연계 담당교사, 초・중학교 학교장, 학부모・학생, 마을교육활동가까지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서구 교육자원 탐방(이하 탐방)을 운영한다.

 

탐방 코스는 서구의 역사적・문화적 의의가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검단선사박물관이나 녹청자박물관, 정서진 등 유명 자원을 비롯해 명상박물관, 대곡동지석묘군 등 쉽게 접해보지 못한 곳들까지 다양하다.

서구지역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이번 탐방은 학교에 지역교육자원을 활용한 체험방안 제시로 ‘지자체의 학교 지원 활동 효과’를 거뒀다. 또한 서구 아이들에게 삶의 공간인 지역사회를 깊이 있게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서구의 자연・문화・역사를 바로 알고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교사는 “가까운 곳에 있었지만 알지 못했던 장소를 새롭게 알게 되었고, 교과와 연계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라 학교수업, 체험학습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탐방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