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0 22:20 (수)
CJ제일제당, ‘고메 베이크’ 출시
CJ제일제당, ‘고메 베이크’ 출시
  • 윤정환 기자
  • 승인 2019.11.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베이커리 품질 맛볼 수 있어
CJ제일제당_고메냉동베이커리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고메 냉동 베이커리

CJ제일제당은 8일 확대되고 있는 냉동 베이커리 스낵 시장을 겨냥한 '고메 베이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메 베이크’는 바삭한 페스츄리 속에 불고기와 각종 야채, 치즈로 속을 꽉 채운 ‘불고기 페스츄리 베이크’와 치킨과 치즈를 넣고 크림소스로 맛을 낸 ‘치킨 페스츄리 베이크’ 등 두 가지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제분기술과 육가공기술을 적용해 ‘고메 베이크’를 선보였다. 에어프라이어에 최적화된 전용 반죽을 개발해 빵의 풍미, 결, 식감을 살렸고 고기의 육즙을 살려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맛품질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브리또, 크로크무슈 등 냉동 베이커리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171억원이다. 

 

올해는 지난 9월 기준 1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성장했으며 연말에는 25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점차 확대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 트렌드도 냉동 베이커리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고메 베이크’ 외에 간식으로 즐길 수 있는 ‘고메 베이커리 생지’ 제품도 함께 선보여 냉동 베이커리 시장에서 지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