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대기 신청 및 대기 순번 확인 가능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광역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한섭, 이하 ‘공단’)이 11일부터 온라인으로 월 정기 주차권의 이용 대기를 신청하고 대기 순번을 즉시 확인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부평시장과 부평구청 등 일부 주차장 주변의 특성과 수요에 따라 한 달 동안 시간의 구애 없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월 정기 주차제도를 운영하며 분기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그동안 대상자로 선정되지 못한 고객은 전화로 대기 신청을 하고 기다려야 했는데, 선호도가 높은 주차장의 경우 최소 6개월에서 1년까지 대기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기다림으로 인한 오해의 소지가 발생되었다.

공단은 월 정기 주차 이용의 대기 신청 방법을 전화에서 온라인 홈페이지로 변경하고 신청 즉시 본인의 대기 순번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11일 공식 운영을 시작하였다.

매번 전화로 대기 상황을 확인하는 대신 홈페이지에서 주차장 별 대기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개선하여 고객 편의성과 대기자 관리의 투명성을 높인 것이다. 

박한섭 공단 이사장은 “월 정기 주차 온라인 대기 신청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불필요한 행정력 낭비를 방지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 정기 주차권 대기 신청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또는 주차사업팀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