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문 미디어인 데일리그리드는 국내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모든 정보보호 벤더를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는『Korea Security Vendor Top 50』선정작업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선정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grid@dailygrid.net 혹은 02-749-3205로 문의해 설문지 및 인터뷰를 요청하면 된다. Top 50 선정업체 발표는 오는 10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다.

이번에 Top 50에 선정될 기업들은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주요 보안기업 중 기술개선이나 경영성과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인 활동을 펼친 회사로. 데일리그리드는 이번 평가를 위해 『DailyGrid Security Scorecard』를 만들어, 벤더들의 종합 역량 및 성과를 수치로 도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려고 노력했다.

이번 심사를 위해 외부평가기관의 자문을 얻어 데일리그리드 편집국을 중심으로 평가선정팀을 구성했다. 평가팀은 04월 01일부터 04월 30일까지 한달간 자료조사, 측정모델선정, 시장리서치, 담당자 인터뷰 등을 진행하며, 선정에 신중을 기할 예정이다. 처음 평가대상에 오른 기업은 150개 내외가 될 것이며, 스크린 작업을 거쳐 최종 50개 기업만을 Top Vedor 50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