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5 13:20 (일)
함양군, 식량산업발전협의회 및 협약식 가져
함양군, 식량산업발전협의회 및 협약식 가져
  • 최효정 기자
  • 승인 2019.11.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군·지역농협·쌀생산농가 참여 식량산업활성화를 위한 생산·가공·유통 분야 협력 추진
▲ 13일 오전 농업기술센터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지역농협장, 쌀생산농가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량산업발전협의회 및 협약식을 가졌다.
[데일리그리드=최효정 기자]함양군은 13일 오전 농업기술센터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지역농협장, 쌀생산농가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량산업발전협의회 및 협약식을 가졌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앞으로 식량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별로 5개년 계획을 수립토록 해 이에 맞춰 관련 국비사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방침에 따라 함양군은 앞으로 2020년부터 5개년 동안 벼, 잡곡류 등 식량작물분야 생산·가공·유통 전반에 대한 종합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효율적인 정책추진을 위해 함양군, 지역농협, 생산농가가 삼위일체가 되어 식량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발전협의회 및 협약식에서 서춘수 군수는 “벼와 잡곡 등 식량작물은 타작물에 비해 수익성이 낮아 농가들의 어려움이 크다”고 말하고 “행정과 농협, 농업인들이 힘을 모아나간다면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