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롯데제과
사진 = 롯데제과

'수능금지곡 앙쌀찰찰'과 관련한 3가지 토스퀴즈 정답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금융앱 토스는 행운퀴즈 홈페이지에 '수능금지곡 앙쌀찰찰'에 대한 3가지 문제를 출제했다.

이날 출제한 첫번째 문제는 "돌아온 춤신춤왕! 서우와 함께! 흥겨운 #수능금지곡_앙쌀찰찰 노래에 맞춰 #앙쌀찰찰_댄스에 도전하세요! 내 맘에 딱 꽂혀버릴 역대급 경품으로 푸짐하게 쏩니다! 겨울에 더욱 맛있는 아이스크림, 앙쌀찰찰! 이 중 첫 번째의 '앙'을 의미하는 앙빠빠샌드에는 시원한 버터 크림 아이스크림에 달달한 □□□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통단팥'이다. 

두번째 문제는 "오늘부터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앙쌀찰찰 □□□□□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댄스챌린지'이다. 

세번째 문제는 "□□□□의 그녀, 서우는 2007년 출연하여 당시 많은 화제가 되었던 □□□□의 CF 영상 주인공이며, 2019년 앙쌀찰찰 CF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옥메와까'이다. 

3가지 문제는 포털사이트에서 '수능금지곡 앙쌀찰찰'을 검색하면 관련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앙쌀찰찰'은 롯데제과 아이스과자 4대천왕 앙빠빠샌드, 쌀로달, 찰옥수수, 찰떡아이스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이름이다.

이지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