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8 17:37 (일)
‘워킹맨’ 여행지 동해안 가을 절경 품은 ‘해파랑길’ 화제
‘워킹맨’ 여행지 동해안 가을 절경 품은 ‘해파랑길’ 화제
  • 정정환 기자
  • 승인 2019.11.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해파랑길 1코스
사진=해파랑길 1코스

[데일리그리드=정정환기자]  

MBC 스페셜 ‘워킹맨’에서 소개된 ‘해파랑길’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을 시작으로 ‘강원도 고성’까지 50개 코스가 동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770km 길이의 초광역 걷기길이다.

워킹맨의 대장정이 시작된 해파랑길의 1코스는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해 광안리해변과 APEC해변을 지나 미포에 이르는 구간이다. 해식절벽과 동해안의 자연경관은 물론, 화려하고 번화한 광안리, 해운대 관광과 맛집 탐방을 즐길 수 있다.

 

워킹맨이 여정의 첫날밤을 보낸 ‘영덕 20코스 블루로드A’는 강구항에서 시작해 고불봉을 지나 영덕해맞이공원까지 이어지는 길이다. 특히, 24기의 풍력발전기가 이채로운 풍경을 자아내는 영덕풍력 발전단지와 풍력발전단지 내 위치한 별반산봉수대와 영덕신재생에너지 전시관, 집게발 조형물과 창포말등대, 일출이 장관인 영덕 해맞이공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영덕 21코스 블루로드B‘는 영덕 해맞이공원에서 오보해변과 경정리 대게탑을 지나 축산항에 이르는 구간이다. 21코스 블루로드 B코스는 또 다른 이름인 ’푸른 대게의 길‘ 이름과 같이 바닷속이 훤히 보일 만큼의 투명한 영덕 바다와 함께하는 바닷길을 즐길 수 있다.

사진=해파랑길 20코스
사진=해파랑길 20코스

오는 11월 21일(목) 밤 10시5분 ‘MBC 스페셜’ 워킹맨 2회에서는 해파랑길의 34코스(묵호역→묵호등대공원→ 망상해변→옥계 시장) 시작으로, 43코스(하조대 해변→여운포교→동호해변→수산항), 49코스(거진항에→김일성별장→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 총 3개의 코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해당 방송 2회는 11월 21일(목) 밤 10시5분 MBC에서 서울 수도권 대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을 접하지 못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iMBC 홈페이지에서 라이브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며, 11월 29일(금) 저녁 8시30분 MBC에서 2회까지의 방송분을 80분 분량으로 요약한 특별 편성편 또한 방송될 예정이다.

 

MBC 스페셜 ‘워킹맨’ 방송과 연계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방송 관련 상세 정보 확인 및 이벤트는 네이버 검색창에 워킹맨, 두루누비 검색 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코리아둘레길을 포함한 대한민국의 걷기여행 정보는 ‘두루누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