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골프여행의 주목도가 높다. 겨울골프여행으로 날씨에 구애 받지 않으며, 골프리조트까지 합세해 골프투어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안문제와 불법여행사 문제로 ‘어느 골프장’과 ‘어느 골프여행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말레이시아골프투어의 성공여부가 나뉘게 된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골퍼들에게 ‘탄중푸트리 골프장’ 여행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골프장은 그레이츠골프에서 준비한 여행상품으로 세레사호텔과 리조트까지 겸임되어 인기의 몫을 더하고 있다. 현재 겨울골프투어를 준비하는 골퍼들은 조기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싱가폴 조호바르 르네상스 메리엇트 5성 특급호텔 3색 골프투어와 함께 나란히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탄종푸트리 골프장의 경우, 부대시설 및 리조트와 함께 말레이시아 골프의 수준을 높이고 있다. 또한 세 곳의 54홀코스는 각자의 특유매력을 뽐내고 있는데 그레이츠골프를 통해 구체적으로 알아보았다.

※ 플랜테이션(Plantation)코스
페어웨이를 따라 늘어선 야자수, 두리안, 망고나무 등 거대한 오일팜 농장이었음을 증명하고 있다. 대부분의 프로골퍼들이 인정하고 있는 이 코스의 기복은 높낮이가 크며, 다양한 식물군과 꽃이 만발한 관목들로 볼거리가 다양하다. 18홀 모두 야간 골프를 위한 조명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시원한 라운딩을 즐기기에 좋다.

※ 빌리지(Village)코스
워터해저드의 위협을 받고 있는 전장 6,380미터로 스릴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정열적이고 감각적인 골퍼들이 찾는 코스로 웅장한 레이아웃이 자랑거리로 꼽힌다. 또한 전략적으로 배치된 벙커와 워터해저드는 골퍼들을 괴롭히면서 ‘도전정신’을 자아내고 있다.

※ 스트레이츠(Straits)코스
이 코스는 탄종푸트리 리조트 시설물 중에서 가장 늦게 건설되었다. 더욱 세미한 플레이를 위해 기복을 심하게 만들었으며 늪지와 바다에서 불어오는 강한바람에 대처해야하는 모험적인 골프코스이다. 조호해협의 해안선에 인접해있으며 몇몇 홀의 페어웨이와 그린은 ‘홍수림의 늪지’를 배경으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위 골프장은 말레이시아 250개의 골프장 가운데 TOP 7의 위치에 선정되어있으며 조호바루 지역에서는 최우수 골프장으로 기록되고 있다.

또한 골프여행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숙박시설은 3성급호텔의 ‘세레사호텔’이 있다. 안락한 이라는 뜻의 호텔은 180개의 객실과 수영장, 헬스장, 사우나, 마사지샵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형슈퍼마켓, 종합병원, 상가 등 도시권에 위치해 있으며 탄중푸트리 골프장과의 거리가 5~10분 남짓 되어 시간상의 여유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 외에 구체적인 탄중푸트리여행 관련 사항은 그레이츠골프 공식홈페이지(www.greatsgolf.com)와 전화상담(02-3666-4666)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그레이츠골프는 현재 겨울골프여행 조기예약 특별할인으로 이벤트를 개최하여 많은 이들의 해외골프예약을 전담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