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단과 푸짐한 한끼로 남녀노소 인기만점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집중되는 관광도시에는 그 이름에 걸맞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우수음식점이 있기 마련이다. 모처럼만에 떠난 여행에서 즐기는 맛있는 음식이야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여행의 숨은 행복이기 때문.

만약 국내여행을 계획하며 무엇을 먹어야 할까 결정하지 못한 이들이라면 각 지역마다 인정받는 지역의 대표 모범음식맛집을 검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 예로 언제나 여행객들의 발길로 북적거리는 안동지역에는 이 곳의 대표적인 여행코스와 더불어 안동맛집, 안동하회마을맛집, 안동찜닭맛집, 안동맛집추천 등을 수소문 하며 안동시 지정 모범 음식점을 일부러 찾아가는 이들도 상당하다.

이에 안동시 지정 모범 음식점으로 사랑 받고 있는 ‘터줏대감’(www.tjdaegam.com)이 더욱 인기이다. 모범음식점다운 푸짐한 양과 믿음직스럽고 든든한 위생관리,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가 한데 어우러진 안동간고등어정식, 안동찜닭, 헛제사밥 등 맛있는 요리가 인기의 요인인 셈.

특히 동해안 영덕항에서 잡힌 고등어를 소금에 절여 내륙에 위치한 안동으로 가져와 먹던 데서 유래된 안동간고등어는 소금이 얼마나 골고루 뿌려졌느냐에 따라 고등어의 맛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 만큼 안동간고등어 정식 맛있는 곳을 일부러 찾아오는 이들도 적지 않다.

고등어가 싱싱할 때 배를 가르고 내장을 꺼낸 다음 수 차례에 걸쳐 깨끗이 씻고 소금물에 넣는 습식 염장을 마친 뒤에, 살은 물론 뼛속까지 간이 배어들도록 마른 소금을 치는 건식 염장이 한차례 더 이뤄지도록 정성을 다하는 것이 안동 간고등어 맛의 비결.

그 밖에도 안동찜닭, 헛제사밥을 비롯한 산채비빔밥, 콩국수, 해물파전, 고추/부추전, 배추전, 안동식혜, 안동소주일품 등의 다양한 메뉴로도 유명해 한 번 그 맛을 본 이들이 그 맛을 잊지 못해 다시 찾아오거나 단체모임 및 데이트장소, 가족회식장소로 다시 찾는 경우도 많다.

또한 손님들의 편의를 배려한 넓은 주차장과 400명 수용 가능한 대규모의 좌석 외에도 가게 내부에 준비된 많은 테이블과 밖에 마련된 평상 등도 편리해 단체손님들이 각종 회식장소 및 단체모임장소로 찾기에도 적합하다.

하회마을로 가는 셔틀버스 승하차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이동이 편리하다는 점도 동호회 및 단체모임 장소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이유이다.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바른 먹거리와 메뉴를 다양하고 푸짐하게 골라 먹고 싶다거나 변치 않는 정성 어린 손길로 맛있는 음식을 대접받고 싶은 순간이라면 안동지역의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까지도 즐겨 찾는 안동맛집인 이 곳에서 다양한 맛의 향연을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문의 054-823-1500

최한기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