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8 16:20 (일)
민식이법, 문재인 대통령 김민식 군 부모 질의에…"국회와 관련 법 통과 협력"
민식이법, 문재인 대통령 김민식 군 부모 질의에…"국회와 관련 법 통과 협력"
  • 정진욱
  • 승인 2019.11.19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대통령과 사회자 배철수 씨 (사진= 연합뉴스 제공)
문 대통령과 사회자 배철수 씨 (사진= 연합뉴스 제공)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패널 질문에 답변하면서 '민식이법'에 대해서도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집권 반환점을 맞아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 행사에 참석해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발생한 사고로 숨진 김민식(9) 군의 부모로부터 질문을 받고 답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 전체에서 아이들의 안전이 훨씬 더 보호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자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며 "관련 법안도 국회와 협력해서 빠르게 통과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민식 군의 부모가 '(그동안 희생당한) 아이들 이름으로 법안이 만들어 졌지만 아직 단 하나의 법도 통과 못 한 채 국회에 계류돼 있다. 스쿨존에서 아이가 사망하는 일 없어야한다'고 질문하자 "질문이라기보다는 대통령에게, 나아가 우리 사회 모두에게 드리는 말씀인 것 같다"며 "다시 한번 위로 말씀을 드린다"고 답했다.

이어 "특히 민식이 같은 경우는 스쿨존의 횡단보도에서 그것도 어머니가 운영하는 가게 바로 앞에서 빤히 보는 가운데 사고가 났기에 더더욱 가슴 무너질 것 같다"며 "스쿨존, 횡단보도 말할 것도 없고 스쿨존 전체의 아이들의 안전이 훨씬 더 보호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이렇게 오늘 용기있게 참석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jjubika@sundog.kr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