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22:20 (금)
아이엠스쿨, ‘우리집 주치의’ 심리상담 50% 할인 이벤트 실시
아이엠스쿨, ‘우리집 주치의’ 심리상담 50% 할인 이벤트 실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11.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전문상담센터 ‘헬로스마일’과 함께 상담 솔루션 최대 50% 할인
사진 = 우리집 주치의 상담 이벤트 안내
사진 = 우리집 주치의 상담 이벤트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교육 플랫폼 기업 NHN에듀(대표 진은숙)의 모바일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이 심리상담 할인 이벤트을 진행한다. 

이번 심리상담 이벤트는 전국 23개의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는 ‘헬로스마일’과 공동을 진행되며, 아이엠스쿨 앱 내 개설된 학부모 실시간 정보 커뮤니티 ‘아이엠스쿨 톡톡톡!’의 ‘우리집 주치의’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학교 부적응, 시험불안, 스마트폰 중독과 같은 아동 및 청소년 상담뿐 아니라 성인 대상의 영역까지 포함한 초기 상담, 원데이 솔루션 등 헬로스마일의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최대 50%까지 할인 제공한다. 

 

아이엠스쿨은 ‘가정에서 시작하는 건강한 삶’을 주제로, 학부모와 자녀 혹은 가정 내 건강 콘텐츠를 공유하는 ‘우리집 주치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첫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한의학, 치과, 심리 분야의 상담이 제공된다. 

이용 방법은 이용자가 상담을 필요로 하는 내용을 게시글로 올리면 아이엠스쿨과 제휴된 ‘디어닥터’가 온라인으로 직접 답변하는 방식이다. 현재 약 40여명의 한의사와 60여 명의 헬로스마일 소속 전문 심리 상담사가 아이엠스쿨 ‘디어닥터’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심리상담의 경우, 심리 상담에 대한 거부감이나 두려움으로 쉽게 접근하기 어려움이 있는 특성상, 익명성을 기반으로 한 ‘아이엠스쿨’ 내 서비스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상담 내용은 주로 자녀와 관련된 내용이 많은데, 부모가 파악하기 어려운 아이의 심리 상태가 75%에 이른다. 

아이엠스쿨 관계자는 “ ‘우리집 주치의’는 가정 내 필요한 의료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시작과 함께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아이엠스쿨의 ‘우리집 주치의’ 서비스는 피부과, 정형외과 등 다양한 전문 의학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아이엠스쿨의 헬로스마일 심리 상담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엠스쿨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