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로고
토스 로고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22일 오전 11시 토스가 '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 행운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토스는 "저금리 시대 아직도 대출은 고금리? 근로복지공단에서 확 낮췄습니다! 근로자를 위한 연리 1.5% 생활안정자금 융자"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 토스 행운 퀴즈 문제가 변경되면 정답이 바뀔 수 있다.

첫번째 문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1인당 총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융자종류별 한도액은 의료비의 경우 실제 지출한 비용 내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자녀학자금의 경우 1,000만원 범위 내에서 자녀 1인당 연 500만원까지 지원해드리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혼례비 융자의 최대한도는 얼마일까요? 정답은 ○○○○만원입니다."이다. 

정답은 '1250' 이다

두번째 문제는 "저소득 근로자와 임금체불 근로자를 위해 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사업은 □□법에 따라 기획재정부 □□위원회 □□◇◇으로 조성, 지원되는 사업입니다. □□◇◇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복권기금' 이다.

세번째 문제는 "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는 현재 소속사업장에 3개월 이상 근무 중이고, 월평균소득 251만원 이하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부모요양비, 자녀학자금 융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이율은 연 1.5%이며, 상환조건은 ○년 거치 후 ●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년 거치 후 ◆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 들어갈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1314'이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