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진구 가야동에 위치했던 인테리어감리업체 (구)소망디자인은 2019년 10월부터 동종업계에서 새롭게 시도하는 인테리어시스템으로 원가를 오픈하고 컨설팅하기 위해서 확장이전과 함께 기존과 완전히 다른 획기적인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전장소는 원활한 방문상담을 위해서 부산 진구 중앙대로 582-2 역세권으로 이동하였고, 사무실 인테리어와 집기류 및 상담준비는 2019년 11월 22일 완료되었다. 상호는 감리시스템인 소망디자인에서 컨설팅시스템인 소망컨설팅으로 변경하였으며, 수년간 쌓아온 100건이상의 공사견적금액과 원가금액을 웹상 홈페이지에 공개했고, 사무실 내방시 세부자료와 무료컨설팅을 상담하는 투명한 기업이다.

소망컨설팅은 (구)소망디자인일 때 업무방식은 도면과 3D제작 후 공사현장위주의 실무였지만 컨설팅업체로 변경후에는 고객의 금액적인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꼭 필요한 도면(3D)과 엔지니어스케이줄체크, 그리고, 자재관련 부분에 대한 설계와 관여만 하고, 고객이 진행하는 방식이므로 전문성과 금액이 관련되는 부분은 소망컨설팅과 함께 업무를 진행한다.

꼭 필요한 중요도 높은 부분은 컨설팅 및 업무지원하고, 나머지 단순한 관리업무는 매뉴얼(파일)과 이론교육후에 공사마감까지 컨설팅을 지원 한다. 공사의 모든 대금을 고객이 직접 결제하고 현장에서 사용자가 인테리어에 필요한 부분까지 직접 체크 하게 되므로 공사 완료 후 만족도는 오히려 높다.

인테리어업체의 수익은 현재도 매우 높은편이고 아직까지 고객들에게 오픈되지 않고 있다. 이제 소망컨설팅은 인테리어업체의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드리는 컨설팅시스템을 시작한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