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옹진군 영흥면 소재 영흥중학교

 

사진=인천광역시의회,제240회 청소년 의정교실 모의의회 (옹진군 영흥면 소재 영흥중학교)
사진=인천광역시의회,제240회 청소년 의정교실 모의의회 (옹진군 영흥면 소재 영흥중학교)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가 25일 개최한 제240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 영흥중학교(옹진군 영흥면 소재) 학생 33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이날 시의회의 구성과 하는 일, 생소한 의회 용어 등에 대한 사전안내와 함께 모의의회를 개회하여 합리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모의의회 체험 전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받은 학생들은 5분 자유 발언, 시정질문 등을 몸소 체험하였으며 ,조례안 상정 후 열띤 찬반토론 및 다수결 투표를 통한 의사결정과정에도 참여했다.

 추운날씨에도 불구 의정아카데미에 참여한 영흥중학교 학생들은 “본회의장에 들어와 보니 웅장하고 새로웠으며 무엇보다도 시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백종빈 의원은 이날 청소년 의정교실에 참석한 학생들을 위한 인사말에서 “제240회 의정아카데미 청소년 의정교실에서 영흥중학교 학생들이 시의원 등 역할을 맡은 학생들의 발언하는 모습이 적극적이고 진지하다.”고 칭찬하고, “앞으로 꿈과 희망을 갖고 열심히 공부해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