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에 따라 다양한 어종과 푸짐하고 넉넉한 스끼다시

킹크랩, 대게, 전방대게, 박달게, 문어 등이 먹기 좋게 살이 올라 입맛을 자극하는 계절에는 속초 대포항을 비롯한 항구로 발길을 옮기는 이들이 부쩍 늘어나곤 한다.

이 맘 때쯤 제철을 맞이한 다양한 해산물을 보다 더 신속하고 푸짐하게 맛보고자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 친구 및 동료 혹은 동호회 사람들과 삼삼오오 짝을 이뤄 먼 길을 떠나는 것.

특히 푸른 바다 속 다양한 해산물로 유명한 속초를 비롯한 고성 최북단항 대진항 등에는 그 맛을 잊지 못해 해마다 방문하는 단골손님들도 여럿 있을 정도이다.

20년째 한 자리를 지켜 온 속초 대포항 맛집 ‘어촌회센터’도 속초맛집, 속초횟집, 속초횟집추천, 속초대게맛집 등으로 자리매김하며 신선한 해산물로 자자한 입 소문을 자랑하고 있다.

싱싱한 재료를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 곳의 인기메뉴는 두 말할 것 없이 자연산모둠회. 계절에 따라 다양한 어종을 매일 아침 속초, 고성 최북단항 대진항에서 직접 경매 입찰하여 신선한 상태 그대로 손님 상 위에 대접하는 만큼 넉넉하고 푸짐함은 물론, 킹크랩, 대게, 전방대게, 박달게, 문어 등 종류도 다양해 인기만점이다.

게다가 콘버터구이, 열갱이구이, 해초, 샐러드, 초밥, 고구마튀김, 메추리알, 곤약조림, 다진생선까스구이, 미역국 등 한 상 가득 차려진 스끼다시 역시 이야기 꽃을 피우며 음미하기에 좋아 자연산 모듬회의 맛을 더욱 깊게 만들어주기에 충분하다.

그 밖에도 얼큰하고 깊은 맛을 내는 매운탕은 뒷맛이 깔끔해 회를 먹고 난 후 마무리로 먹으면 그야말로 부족함 없는 한 끼 식사의 완성이 된다.

여행 삼아 혹은 맛 기행 삼아 이 곳을 찾은 여행객들을 배려한 200석 규모의 단체석 완비와 25인승 버스운영, 넓은 주차장(유료 주차장 이용 시 주차할인권 제공) 등이 준비되어 단체모임장소로 선택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속초 대포항에 와서 꼭 경험해봐야 할 필수항목을 계획 중에 있는 이들이라면, 계절의 신선함을 혀 끝으로 즐길 수 있는 사계절 해산물의 맛을 위시리스트에 넣어보는 건 어떨까.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