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대한 현실적 인식이 높아진 예비창업자들은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수 있는 전문적인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를 필요로 하고 있다.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확실하게 알고, 각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프랜차이즈 본사만이 제대로 된 프랜차이즈 브랜드 마케팅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용적인 문제나 인력 문제 등으로 인해 모든 가맹본사들이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한 전문적인 인프라를 갖추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본사가 가맹점 모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점들을 해소시켜주는 기업이 있는데, 큐브FC인큐베이팅그룹이 그러하다.

큐브FC인큐베이팅그룹(http://www.cubefc.co.kr)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프랜차이즈 본사의 취약점인 가맹법률, 마케팅, 디자인, 홈페이지 제작 등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ONESTOP SERVICE로 한번에 해결해준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취약한 부분을 전반적으로 컨설팅해줌으로서 프랜차이즈 본사는 가맹점 모집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경쟁기업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세우고 꾸준히 자본과 인력을 투자해 정보기술력을 확충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큐브FC인큐베이팅그룹은 ‘벤처기업인증’ 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관계자는 “이번 벤처기업인증을 통하여 활발한 프랜차이즈 본사구축 연구 활동과 개발에 매진할 것. 시대에 맞는 창조성과 차별성을 가진 콘텐츠를 생산하여 프랜차이즈 컨설팅 시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며, 더욱 사랑 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 라고 말했다.

큐브FC인큐베이팅그룹은 벤처기업인증 획득에만 그치지 않고 앞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사업확장에 따른 다양한 분야의 본사시스템 구축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