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난 28일 건강경영행동협회 창립 발기인 총회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지난 28일 건강경영행동협회 창립 발기인 총회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지난 28일 건강경영행동협회 창립 발기인 총회 및 창립위원회가 출범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건강경영컨설팅 관계자와 사단법인 한국흡연문화개선환경협회 윤종석 회장, 한국정책개발원 이동은 부회장과 바이오벤처 투자사, 의료기기업계 관계자, 한화생명 장교 지점 관계자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우종복 건강경영협회 발기인 대표는 “오늘 이 행사는 기업뿐만 아니라 시민과 지역 건강 공동체를 구현하는 첫 삽을 뜨는 자리”라며 “전인적 건강 패러다임과 건강공동체를 요구하는 시대적 흐름에 맞춰 대한민국의 건강경영 시대가 활짝 열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 = 우종복 건강경영협회 발기인 대표
사진 = 우종복 건강경영협회 발기인 대표

건강경영행동협회는 시민, 기업, 정부가 건강경영 개념을 확립해 100세 건강수명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결성될 계획이다. 

국민 건강경영에 기여하며 회원들의 복리 증진 및 권익을 도모하는 한편 오는 2020년 6월까지 보건복지부 설립 허가를 받는다는 목표를 세웠다.

건강경영행동협회 활동을 바탕으로 상향식(Why-How-What) 건강경영 사회운동을 전개해 국가프로젝트로 확대해 빈부격차에 따른 건강 불평등을 근본적으로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우종복 대표는 범사회적 행동으로 질병 예방과 건강관리를 실천해야 100세 건강 수명이 가능하다”며 “시민과 지역 건강 공동체가 구현될 수 있도록 새로운 네트워크 모델이 필요하다.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경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