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탈모로 상담을 하러 오는 환자 중 20~30대 연령대가 거의 50%에 육박한다고 한다. 하반기 취업 경쟁이 시작되면서 면접을 앞두고 외모에 대한 고민을 가진 취업 준비생들이 많은데 특히 스트레스성 탈모 등으로 자신감을 잃고 전문의를 찾는 청년들의 수도 늘고 있다. 탈모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젊은 연령층에서는 공부와 취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성 탈모가 많다. 스트레스는 탈모가 처음으로 시작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고, 이미 탈모가 있던 사람에게는 탈모 증상을 키우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특히 집안에 탈모 내력이 있거나 이미 탈모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스트레스가 해소됐다 하더라도 이미 빠진 머리는 이전 상태로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머리가 빠지는 것이 느껴질 때 미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

‘외모지상주의’라고 까지 불리며 외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요즘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외모가 중요한 취업스펙으로 여기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나이와 맞지 않게 듬성듬성 탈모가 있는 머리는 취업에서 좋은 첫인상을 남기지 못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듯 탈모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장기적인 효과와 만족감을 동시에 줄 수 있는 방법으로 모발이식수술이 각광을 받고 있음에는 틀림없다.
 

나세르 모발이식센터 조 준호 원장은 “모발이식수술은 이식모가 기존모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모근의 방향이나 각도를 올바르게 잡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젊은 청년들의 경우 나이가 아직 어린 만큼 향후 10~20년 후에 진행될 탈모부위까지 충분히 고려하여 이식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약물치료와 관리가 기존모의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기에 꼭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가끔 비용만으로 병원을 판단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수술은 한번 잘못되면 되돌리기가 매우 까다로운 수술이므로 장기적인 안목으로 모발이식 계획을 미리 세워보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서 수술 전에는 먼저 전문의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탈모 치료 계획과 개인에 맞는 디자인에 대해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한편 나세르 모발이식센터에서는 사진 전송이 가능한 카카오 톡 서비스를 통하여 실시간 채팅상담을 운영 중이다. 친구추가 (카톡 친구검색 “나세르”)대상에게 추첨을 통하여 모발이식 비용을 할인해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환자들은 상담이 필요하다면 이벤트 기간을 활용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