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구시설관리공단,청소년ᄡᅡᆼ담복지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수역식
사진=서구시설관리공단,청소년ᄡᅡᆼ담복지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수역식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학업, 직업체험, 취업 및 자립지원 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기관이다.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9년 검정고시를 대비 하여 2번에 걸쳐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진행하였으며(1차:  2019.02.11.~4.12, 2차: 2019.6.7.~8.8),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력 취득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 총 71명(4월 합격자 : 32명, 8월 합격자 : 39명)의 학생이 합격을 하였다.

 이에 11월 29일(금) 인천 서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진행하였으며 검정고시 합격자 중 참여희망자 10명뿐만 아니라, 스마트교실 학습멘토, 합격 축하 청소년 등 총 30명이 합격자들을 축하해주기 위하여 참여하였다.

 이날 합격증 수여를 받게 된 청소년 이△△은 “작년 인천서구 꿈드림에서 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받는 선배님들을 보고 부러워했었는데 지금 그 대상이 내가 되니 참 기쁘고 감회가 새롭다. 생각보다 빠르고 쉽게 검정고시 합격하게 되어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해 준 인천서구꿈드림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인천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9년 9월 30일 가좌청소년문화의집 2층으로 이전하였다. 이전보다 더 나은 환경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취득에 대한 지원을 계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2020년 1차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2020년 2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과 관련한 기타 문의 사항은 서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