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은 필링 문의가 늘어나는 계절이다. 사춘기를 맞이한 학생들과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은 겨울방학을 활용해 필링 관리를 받는다. 필링은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예상치 못한 문제를 경험할 수 있다. 문제성 피부, 지성 피부, 노화 피부 등 다양한 피부 문제를 간편하게 케어하는 필링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필링의 종류 
전문 피부관리사나 에스테티션이 문제성 피부, 지성 피부, 건성 피부, 노화 피부 등에 적용하는 필링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피부에 러빙을 하며 활성성분을 흡수시키는 방식의 필링이 있다. ㈜옥산토닝에서 키프로스공화국에서 100% 수입해 유통하고 있는 ‘네오필’(Neopeel)이 유효성분과 뉴알게를 흡수시키는 형태의 필링이다. 

유럽에서 100% 수입하고 있는 네오필 바이오필링
유럽에서 100% 수입하고 있는 네오필 바이오필링

또는 산이 들어있는 필링 전용 제품을 얼굴에 도포하는 형식의 필링도 있다. 피부관리 중간에 낮은 강도의 필링을 받거나, 강도를 높여 전문 필링을 받을 수 있다. 

유럽은 필링 전용 화장품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유럽은 자외선이 강한 지역으로 피부는 심한 자극을 받는다. 지역의 특성상 약한 피부, 자외선으로 건강을 잃은 피부, 덥고 건조한 날씨로 문제성 피부와 속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 오래전부터 필링 전용 화장품이 발달했다. 

우리나라는 피부관리실 트리트먼트, 에스테틱 케어가 독창적으로 발달한 국가이다. 다양한 외국 브랜드의 필링 제품이 국내에 진출하면서 우리나라도 필링 화장품 개발에 뛰어들었다.  

필링 방법과 관리법, 어떻게 다른가  
필링은 반드시 피부 전문가가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네오필(Neopeel)은 적용하는 피부에 따라 러빙과 테크닉을 다르게 한다. 숙련된 전문 피부관리사나 에스테티션이 네오필(Neopeel) 관리를 한다. 얼굴 내의 혈점을 중심으로 네오필 전용 솔루션과 믹싱한 바이오필링 파우더를 피부에 흡수시킨다. 

요즘 고객의 얼굴은 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 예컨대 볼이라도 건조함과 문제성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다.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자외선에 노출되는 왼쪽 볼이 더 예민할 수 있다. 네오필은 고객의 피부 상태에 맞는 러빙 동작으로 흡수시켜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다. 

산을 사용하는 필링도 피부에 따라 신중하게 적용한다. 강한 산을 활용한 필링은 부작용이 나지 않도록 꼼꼼하게 봐야 한다. 피부 두께와 수분 보유량, 자외선 노출 빈도 등에 따라 산 농도를 달리하는 노하우를 보유했는지 살필 필요가 있다. 

산을 사용해서 인위적으로 각질을 많이 벗기는 필링은 오히려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 수 있다. 각질은 자극에 의해 얇아진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이 있다. 일부러 각질을 과하게 벗기면 일시적으로 피부톤이 뽀얗고 환해질 수 있지만 피부는 위험하다. 필링을 받기 전 상담을 통해 반드시 적정한 필링 농도를 체크해야 한다. 

필링 후 지켜야 할 수칙  
필링 후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 지켜야 할 규칙이 있다. 필링을 받은 후 철저하게 자외선을 피해야 하는 필링 관리가 있다. 피부가 다시 건강해지는 과정에서 자외선이 자극을 주면 상태가 더 나빠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음주, 흡연을 금지하는 필링도 있다. 

강력한 산을 사용해 인위적으로 각질을 일으킨 필링 관리를 받았다면 클렌징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 물이 닿을 경우 약해진 피부 표면에 자극이 될 수 있어 물세안을 금지하는 필링, 진정 관리를 별도로 받는 필링도 있다. 일정 기간 동안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놀라운 필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네오필은 자연스러운 각질 탈락을 유도하는 필링으로 별도 진정 관리를 받지 않아도 된다. 네오필 바이오필링을 받은 당일에 세안과 메이크업, 수영, 스포츠 활동이 가능하며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도 받을 수 있다. 

오현지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