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토스 캡처
사진= 토스 캡처

[데일리그리드=정진욱 기자] 3일 오후 5시 토스가 '더작300달톤콜라겐' 행운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토스는 "네이버 콜라겐 부문 1위 네이버 다이어트식품 부문 1위! 더작 300달톤 초저분자콜라겐!"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작300달톤콜라겐’ 토스 행운 퀴즈 문제가 변경되면 정답이 바뀔 수 있다. 

 

1. 문제는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를 구성하는 핵심성분일뿐만 아니라 뼈의 20%, 관절의 35%, 근육과 힘줄의 80%를 이루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20대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이 되고 이후에는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됩니다. 콜라겐 섭취시 분자량에 따라 같은 양의 콜라겐을 먹어도 체내흡수율이 최대 90배까지 차이가 날 수 있어, 분자 크기를 표시하는 단위인 달톤(DA) 수치가 낮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작저분자콜라겐은 국내최저수준인 △△△달톤 콜라겐 제품입니다. ○○,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90300' 이다

 

2. 문제는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90%를 구성하는 핵심성분일뿐만 아니라 뼈의 20%, 관절의 35%, 근육과 힘줄의 80%를 이루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대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0대가 되면 ○○대의 절반 수준이 되고 이후에는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됩니다. 콜라겐 섭취시 분자량에 따라 같은 양의 콜라겐을 먹어도 체내흡수율이 최대 90배까지 차이가 날 수 있어, 분자 크기를 표시하는 단위인 □□(DA) 수치가 낮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작저분자콜라겐은 국내최저수준인 300△△ 콜라겐 제품입니다. ○○,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숫자와 한글로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20달톤' 이다.

 

3. 문제는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90%를 구성하는 핵심성분일뿐만 아니라뼈의 20%, 관절의 35%,근육과 힘줄의 80%를 이루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20대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이 되고 이후에는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됩니다. 콜라겐 섭취시 분자량에 따라 같은 양의 콜라겐을 먹어도체내□□□이 최대 ○○배까지 차이가 날 수 있어, 분자 크기를 표시하는 단위인 달톤(DA) 수치가 낮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작저분자콜라겐은 국내최저수준인 300달톤 콜라겐 제품입니다. □□□,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한글과 숫자로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주세요)"이다.

정답은 '흡수율90'이다.

 

4. 문제는 "콜라겐은 피부 □□□의 90%를 구성하는 핵심성분일뿐만 아니라 뼈의 20%, 관절의 35%, 근육과 힘줄의 80%를 이루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20대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0대가 되면 20대의 절반 수준이 되고 이후에는 피부노화가 급격히 진행됩니다. 콜라겐 섭취시 분자량에 따라 같은 양의 콜라겐을 먹어도 체내흡수율이 최대 90배까지 차이가 날 수 있어, 분자 크기를 표시하는 단위인 달톤(△△) 수치가 낮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더작저분자콜라겐은 국내최저수준인 300달톤 콜라겐 제품입니다. □□□, △△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한글과 알파벳 대문자로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주세요)" 이다.

정답은 '진피층DA' 이다.

jjubika@sundog.kr

정진욱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