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하고 민감한 피부, 강한 관리보다 건강하게 가꾸는 필링이 필요 

문제성 피부의 정의가 바뀌고 있다. 메디컬 시술을 너무 자주 반복해 두께가 얇아진 피부도 문제성 피부로 분류한다. 피부결이 매끈하지만 작은 자극에 금방 빨개지는 피부도 문제성 피부에 속한다. 네오필(Neopeel) 바이오필링을 전문으로 하는 제니페이스 조은혜 원장은 “피부가 깨끗하지만 지질막이 없는 피부, 면역력이 떨어진 피부는 문제성 피부로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네오필 바이오필링으로 맞춤형 피부 관리를 하고 있는 제니페이스 조은혜 원장
네오필 바이오필링으로 맞춤형 피부 관리를 하고 있는 제니페이스 조은혜 원장

민감성 피부가 문제성 피부로 돌변하는 이유 
예민 피부를 방치하면 문제성 피부로 발전한다. 피부가 약해지면 수분을 보유하는 지질막의 기능이 저하된다. 적당한 지질막이 없는 피부는 요즘처럼 매서운 추위, 강력한 난방, 건조한 날씨 등에 쉽게 자극을 받아 문제를 일으킨다. 논현피부관리 제니페이스 조은혜 원장은 “피부관리실 케어는 단순히 탄력, 안티에이징, 미백 등으로 구분하는 관리를 넘어서야 한다”라며 “필링인 네오필(Neopeel) 바이오필링으로 고객의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관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약하고 에너지가 없는 피부라면 단계별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가 약한 상태에서 강도가 높은 관리를 반복하면 대미지를 입을 수 있다. 피부가 개선되기는커녕 더 예민해지고 민감해질 수 있다. 조은혜 원장은 “건강한 피부로 관리한 후 아름다움을 주는 강한 관리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라며 “최근 뷰티 케어 트렌드 역시 바뀌었다. 인위적으로 예쁘게 만드는 관리보다는 맑고 투명한 피부로 표현하는 아름다움을 선호하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네오필 바이오필링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  
제니페이스는 네오필 바이오필링을 활용한 맞춤형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직장인, 학생, 주부, 취업준비생 등 제니페이스를 찾는 고객층은 다양하다. 조은혜 원장은 피부 문제로 고민이 많지만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은 고객을 위한 맞춤형 트리트먼트를 실시하고 있다. 고객의 상황과 피부 컨디션에 가장 적합한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며, 피부 기초를 탄탄하게 보완하기 위해 네오필 바이오필링을 적용한다. 

제니페이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뉴알게 필링 브랜드, 네오필(Neopeel) 바이오필링
제니페이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뉴알게 필링 브랜드, 네오필(Neopeel) 바이오필링

㈜옥산토닝에서 국내에 독점 유통하고 있는 네오필 바이오필링은 뉴알게와 허브추출물이 들어있는 바이오필링 파우더와 전용 솔루션을 믹싱해 흡수시키는 필링 프로그램이다. 바이오필링 파우더의 입자는 고운 편으로 피부에 잘 흡수된다. 요즘 에스테티션의 손만 닿아도 통증을 호소하는 고객도 더러 있다. 지나치게 자주 강한 관리를 받은 피부의 표면은 약해진 상태다. 네오필 바이오필링 파우더는 입자가 곱기 때문에, 에스테티션이 피부에 흡수시키는 러빙 동작에서 고객의 불편함이 대폭 감소했다. 

특히 에스테티션의 테크닉이 중요하다. 제니페이스 조은혜 원장은 얼굴에 있는 혈점과 근막을 터치하는 동작으로 관리한다. 자극을 줄이면서 유효성분의 흡수를 도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낼 수 있다. 조은혜 원장은 “네오필 바이오필링을 하면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과 노폐물 등이 점차적으로 탈락되며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라며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 지성 피부, 문제성 피부, 건성 피부, 노화 피부, 극건성 피부 등 모든 문제를 복합적으로 케어하는 관리다”라고 말했다. 

홈케어는 어떻게 고를까 
제니페이스 조은혜 원장은 고객이 집에서 사용하는 화장품에 대해 아낌없이 조언해준다. 고객에게 수많은 화장품을 테스트하면서 갖게 된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한다. 겨울 피부관리의 필수템인 수분에센스, 수분크림을 고르는 요령부터 생활습관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춤형 뷰티 컨설팅을 제공한다. 조은혜 원장은 “수분이 부족한 원인은 다양하다. 문제성 피부이면서 수분이 부족한지, 지질막이 약해서 건조한지 파악한 후에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같은 수분 화장품을 써도 사람마다 효과가 다른 원인이 바로 이것이다”라며 “피부 유형을 고려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에 의존해 화장품을 사는 분도 있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조은혜 원장은 네오필 바이오필링 관리 후 홈케어로 네오필 블루블러드 젤을 추천했다. 네오필 블루블러드 젤은 퍼플루오로카본을 함유해 다른 화장품의 흡수를 도와주는 부스터 역할을 한다. 기초화장할 때 네오필 블루블러드 젤을 사용하거나, 피부톤이 칙칙할 때 수면팩으로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조은혜 원장은 “네오필 블루블러드 젤은 제형이 개선돼 낮에 발라도 좋다. 특히 밤에 넉넉한 양을 바르고 자면 다음날 피부톤이 맑아진다”라고 덧붙였다. 

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