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마다 자동으로 갱신해야하는 자동차보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을 보험 전문가를 통하여 알아보자.

첫 번째, 운전자의 범위를 정확히 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운전자의 범위를 제대로 지정하는 것이 자동차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이다. 부부한정특약의 경우 누구나 운전특약에 비해 약15~ 20% 가량 저렴하다. 저렴한 1인 한정 특약을 정하면 더 많은 보험료를 줄일 수 있다. 두 번째, 차에 할인이 되는 장치가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자. 차량의 모델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차에 장착된 옵션 (에어백, abs, 오토매틱, 이모빌라이저 등) 사항은 자동차보험료 할인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자동차보험 가입 시 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해 모든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블랙박스 추가 장착한 경우에도 보험료를 2~3% 가량 할인 받을 수 있다. 사고발생시 책임소재를 가리는데 들어가는 보험사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 승용차 요일제와 마일리지 특약은 소비자에게 무조건 유리하다. 마일리지 특약은 거리를 제한하는 특약이므로 4000~10000Km 까지 의 주행거리를 미리 정해 두고 지켜질 경우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제도이다. 장거리 운행이 없는 운전자들은 유용한 특약이다.

승용차 요일 제 할인은 평일 5일중 하루를 차를 이용하지 않음으로서 약정할 수 있는 혜택이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1년에 3회 사용을 해도 된다. 이 경우는 8%이상의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요일제 특약 과 마일리지 특약은 두가지중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산출은 보험가입 전 필수단계이다. 같은 조건의 차량을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비교해 보면 보험회사별로 많은 차이를 보인다. 회사마다 손해율에 따른 자동차보험료 책정기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보험료차이가 많게는20~ 30% 이상도 나는데 같은 보장이라도 1년에 한 번씩 소멸되는 특성상 저렴한 보험료를 찾는 것이 유리하다.

온라인 비교견적사이트(www.자동차보험비교견적.net)를 통해 실시간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험료 절약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