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유(GU) 스웨트 컬렉션
사진 = 지유(GU) 스웨트 컬렉션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가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봄까지 입기 좋은 스웨트 컬렉션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올해 꾸민 듯 안 꾸민 듯 내추럴한 스타일을 뜻하는 ‘꾸안꾸’ 룩이 패션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가을부터 스웨트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스웨트는 원래 캐주얼 아이템으로 주로 활용했으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편안한 착용감과 릴랙스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향에 힘입어 제품 디자인 및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오피스룩 등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가성비로 잘 알려진 지유도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겨울부터 봄까지 입을 수 있는 스웨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여성용 ‘스웨트 풀오버’와 후드가 부착된 ‘스웨트 풀파카’는 베이직한 컬러부터 상큼한 옐로우, 그린까지 총 8가지 컬러로 제공돼 겨울 스타일링에 화사함을 더할 수 있다. 여성용 ‘그래픽 오버사이즈 스웨트 셔츠’는 전면에 희망찬 메시지를 비비드한 컬러로 프린트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스웨트 풀오버’가 14,900원, ‘스웨트 풀파카’와 ‘그래픽 오버사이즈 스웨트 셔츠’가 19,900원이다. 이외에도 남성들을 위해 모크넥 디자인으로 포멀한 룩에도 잘 어울리는 ‘스웨트 모크넥 셔츠’와 편안한 착용감의 ‘스웨트 릴랙스 팬츠’를 14,900원에, 실내에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스웨트 풀짚 후디’를 24,900원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여 어떠한 라이프스타일에도 활용 가능하다.

한편, 캐릭터 상품에 열광하는 성인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지유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12월 내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16일에는 내년 신작 개봉을 앞두고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마블 코믹스(MARVEL Comics)의 로고 등을 모티브로 한 스웨트와 티셔츠, 패디드 재킷을 출시한다. 23일부터는 만화 피너츠(PEANUTS)의 탄생 70주년을 기념해 스누피 캐릭터를 담은 컬렉션을 선보이며, 스웨트와 티셔츠 외에도 연말 선물로 인기가 많은 파자마, 라운지 슈즈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에프알엘코리아㈜ 지유 관계자는 “스웨트는 어디에나 매치하기 쉬운 디자인과 편안하고 포근한 착용감을 바탕으로 추운 계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이템”이라며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직 디자인부터 화사한 컬러나 트렌디한 실루엣, 레터링 프린트 등으로 포인트를 더한 상품까지 다양한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취향에 따라 나만의 스웨트를 고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지유의 스웨트 컬렉션은 GU 롯데월드몰점과 GU 롯데몰 수지점, GU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등 3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GU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