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상조기업인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산업통상자원부·중앙일보·JTBC가 후원한 2014 대한민국경제리더로 선정되었다.

지난 10월 1일 서울 남산 밀레니엄힐튼 호텔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은 기업의 가치와 글로벌, 미래, 사회책임, 상생, 연구개발, 윤리, 인재, 지속가능, 투명, 혁신, 고객만족, 환경경영 등 13개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대한민국 경제리더상은 글로벌․지속가능․사회책임경영․고객만족․연구개발경영 등 13개 부분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대기업과 중견기업, 지방자치단체와 대학의 지도자를 선정하기 위한 상이다.

최철홍 회장은 그간 사회책임 경영을 위해 보람그룹 사회봉사단을 출범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한국미래복지재단과 자매결연협약을 맺고 사회적 취약계층 및 장애 어린이들의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 보람상조는 국제개발 NGO 굿피플 지원과 콩팥 사랑 캠페인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기업이다.

보람상조를 선택하는 고객들을 위해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한다는 기업 경영 이념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실천, 저소득층 상조서비스를 위한 자유납입 상담제 도입 등으로 모범적인 경영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