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2 23:20 (목)
한국상조산업협회, 공식 출범식 개최
한국상조산업협회, 공식 출범식 개최
  • 김호성 기자
  • 승인 2019.12.1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조 소비자 신뢰 제고 위한 윤리강령 선포
사진 = 데일리그리드
사진 = 한국상조산업협회 출범식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신뢰받는 상조, 밝은 장례문화’를 위해 국내 상조산업의 발전을 촉진하는 한국상조산업협회가 10일 공식 출범식 및 윤리강령 선포식을 개최, 공식 출범했다.

여의도 한국상조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25개 회원사의 임직원을 비롯해 정운찬 한국야구협회 총재, 송상민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장, 김원기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 유동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내외빈 70여 명이 참석했다.

한상협은 선수금 5조원 규모의 국내 상조업 시장의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 신뢰 제고, 종사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설립된 사업자 단체로 △상조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대정부 건의 △관련 법규의 연구 및 제·개정 활동 △산업 건전화를 위한 교육·홍보 활동 △종사자의 권리 보호 및 지위 향상을 위한 활동 △장례산업 관련 통계자료 수집 및 편간 △장례절차의 표준화와 규격 제정 등의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상협은 이날 ‘윤리강령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 신뢰 구축을 위한 윤리경영과 공정경쟁, 사회공헌 등 업계의 자정 노력을 다짐했다.

박헌준 한국상조산업협회 초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회원사들이 지혜를 모아 상조산업의 건실한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그 혜택이 소비자와 사회에 돌아가며, 종사자와 협력사에게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