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7 00:41 (화)
HUG, 재해·재난 대응을 위해 전산시스템 재해복구훈련 실시
HUG, 재해·재난 대응을 위해 전산시스템 재해복구훈련 실시
  • 김호성 기자
  • 승인 2019.12.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7일 재해·재난에 대비한 전산시스템 재해복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해복구훈련이란 재해 및 재난으로 인해 전산센터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재해복구센터의 백업시스템을 이용해 정보화 서비스를 신속히 재개하는 훈련으로, HUG는 매년 2회의 훈련을 실시하여 불시의 재해 및 재난에 대비하고 있다.

이번 재해복구훈련은 인터넷보증, 기금e든든 시스템 등 대국민 서비스의 중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목표시간을 지난해 4시간에서 1시간 앞당긴 3시간으로 설정하여 진행하였으며, 재해상황 발생부터 초동조치, 재해복구까지 전 과정을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하였다.

훈련 결과, 비상대책반의 역할 및 지휘가 적정하고, 세부단계별 대응전략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졌으며, 목표시간인 3시간 안에 정보화 시스템을 정상화하여 재해상황 발생에 대비한 복구계획이 적절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재해복구훈련을 통해 HUG가 재해 및 재난 발생 시 신속히 정보화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되었다”며, “HUG는 앞으로도 철저한 보안관리 및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통해 국민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