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일교차 및 시작될 추위, 사망률 높이는데 치명적, 상조보험 문의 늘어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낮에는 비교적 포근하지만 밤낮으로 어깨를 움츠러들게 만드는 추위는 건강 자체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현상이며, 특히 이러한 일교차가 사망률을 급증하게 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일반적으로 이틀 동안의 평균 온도가 약 2.1도 가량만 차이가 나게 되더라도 사망률이 증가하기 시작하며 2.8도 이상 차이가 나게 되면 사망률이 무려 9%가량까지 늘어나게 된다. 이 때문에 평소 심혈관이나 호흡기 계통의 건강이 좋지 않다면 그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이는 사망률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평소 고혈압이나 천식 등의 질환을 앓고 있다면 더욱이나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를 주의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렇게 사망률이 점차 높아지는 이시기, 점점 주변의 장례식 방문이 늘어나게 되면서 많은 이들이 자신의 가정에 갑작스럽게 닥칠 수도 있을 만한 문제에 대해서 고민을 하며 상조회사의 문을 두드린다.

최근 보람상조에서도 상품 가입 문의가 끊이지 않고 계속 되고 있는데, 오늘은 보람상조와 함께 상조 가입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조 가입 시 생각하는 것 중 한 가지가 바로 이후 장례식에 필요한 비용적인 부분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조 가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다.

보람상조(회장 최철홍)에서는 이러한 비용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보람프리미엄플러스 가입 시 1만원 대의 납입금액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어, 현재의 경제 능력 등에 알맞게 상조 서비스를 가입하고 이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많은 이들이 복잡한 장례 절차를 조금 더 쉽게 진행하기 위해서도 상조를 가입하게 되는데, 상조에서는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서 전반적인 장례식의 총괄에서부터 세세한 부분까지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이 직접적으로 관여하여 편안하게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할 수 있도록 하였다.

추위와 함께 다가오는 높은 사망률,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고 실질적이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위해 항상 노력하는 보람상조 상조상품을 통해 비용적, 시간적, 정신적 부담 없이 장례식을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