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계양구의회,어려운이웃을 찿고 살핀 위원들 에게 노고를 치하하고 있다
사진=계양구의회,어려운이웃을 찿고 살핀 위원들 에게 노고를 치하하고 있다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광역시 계양구의회 윤환 의장 및 구의원들은 지난 13일 계양구 6층 대강당에서 개최한 “제4회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동행 축제”에 동 보장협의체 위원, 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통장 등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2019년 한해동안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해결하는 지역복지리더로서 지역 민간복지자원의 주축인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 활동사항을 함께 공유·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여 협의체 활성화 및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자리로, 공자 표창, 2019년 이웃돕기 감사패 전달, 축하공연, 활동 우수사례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계양구 동 보장협의체 연합회는 각 동 위원장 12명, 위원 254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주민들의 봉사와 나눔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찾아 보장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에게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연계 하고 있다. 
 
윤환 의장은  “2015년 구성되어 단기간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주민주도형 사업을 발굴하는 등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고 살피여 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