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1000mg 함유

[이미지자료]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 (1)
사진=일동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

친환경 로하스 경영을 추구하는 일동후디스가 국내최초 떠먹는 콜라겐 그릭요거트인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콜라겐은 피부, 연골(관절), 힘줄, 인대의 75%를 구성하며 뼈, 치아, 손발톱, 모발 등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로 신체단백질의 3분의 1을 차지한다. 콜라겐은 피부의 진피와 표피를 연결해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피부 탄력은 물론 뼈과 관절 건강, 모발에도 중요한 단백질이다.

30세 이후부터 매년 1%씩 단백질이 줄어든다. 50세 이후에는 2.5%씩 감소하여 뼈나 관절, 피부노화 등의 원인이 되기에 지속적인 콜라겐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최근 일부 연구에 따르면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는 유산균, 칼슘 등이 풍부한 ‘발효유’와 함께 섭취했을 시, 흡수율이 더욱 높아지는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내용이 보고된 바 있다.

이에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은 ‘후디스 그릭’의 특허 유산균과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1000mg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발효유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체내 콜라겐 생성과 효과에 중요한 ‘비타민C’와 ‘비오틴’까지 더해져 간편하게 장 건강과 뼈 건강, 피부 탄력까지 생각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콜라겐은 유산균,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한 발효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매일 상큼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