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3 13:30 (일)
오디션-강남모던-걸 展, 콜라보 이벤트 진행
오디션-강남모던-걸 展, 콜라보 이벤트 진행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12.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오디션-강남모던-걸 展 콜라보 이벤트 진행
사진 = 오디션-강남모던-걸 展 콜라보 이벤트 진행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캐릭터들이 감성 비쥬얼 체험 전시회에 등장한다.

한빛소프트는 오는 20일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서울 강남구 르 메르디앙호텔 1층 M컨템포러리에서 열리는 '강남모던-걸 展'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강남모던-걸 展'은 톡톡 튀는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유행을 선도했던 신여성들의 삶을 조명하는 예술 전시다. 관람객들은 욕실, 침실 등 강남모던걸들의 생활공간을 체험하거나 그녀들의 멋진 패션 소품을 대여해 착용해 볼 수 있다.

 

오디션은 이번 전시회에 캐릭터 포토존이 포함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특정 공지일에 부스를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는 3만원 상당의 PC 및 모바일 오디션 아이템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오디션 부스에서 찍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면 오디션 캐릭터 달력도 증정한다.

또한 PC 오디션 게임 내에는 '강남모던-걸 특집 뉴트로 의상'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아이템을 구매(30일 이상)하는 유저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강남모던걸 전시회 초대권을 증정한다. 모바일 오디션 또한 공식 카페에서 댓글 추첨 이벤트를 통해 100명에게 강남모던-걸 展 VIP 초대권을 제공한다.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오디션은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게임이다. 지난 2004년 첫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15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장수 리듬댄스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K-Pop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서 개성 넘치는 패션 아이템을 장착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성이 오디션의 매력이다. 2017년 출시된 모바일 오디션 또한 원작의 매력들을 그대로 녹여내며 서비스 3주년을 향해 가고 있다. 

송대호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오디션은 유저들이 다양한 의상을 통해 캐릭터를 개성만점으로 꾸미고 트렌드 리더로서 게임 내에서 주목받는 특징이 있는데 이는 남들과는 다른 스타일을 개척했던 강남모던-걸의 정신과 유사한 점이 있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강남모던-걸 展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게임이 단순 오락거리가 아니라 문화적인 가치도 지니고 있음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