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커트'

날씨가 쌀쌀해지고 두꺼운 옷을 꺼내 입기 시작하면서 다이어트에 소홀해지는 계절이 되었다. 하지만 가을은 선선한 날씨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운동의 효과가 커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때문에 지금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효과를 가장 크게 볼 수 있는 계절인 만큼 여름이 지나고 느슨해졌던 마음을 다잡고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유산소 운동도 좋지만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요요현상이 잘 오지 않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효과적인 근력운동 방법

▶ 꾸준한 운동
근육을 기르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다. 꾸준하지 않고 가끔씩 생각나서 하는 근력운동은 근육은 피로도만을 높일 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렇다고 매일 근력운동을 하는 것은 근육의 피로가 회복되는 시간을 주지 못해서 효과가 떨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근력운동은 1주일에 격일로 4회 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전신 근력 운동
하체비만이나 부분 비만이 있는 사람들은 부분적으로 근력운동을 하는 경향이 있는데 근력운동은 전신 근육을 기르겠다는 생각으로 운동해야 한다. 근육들은 서로 연결되어있어 한 곳만 집중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근육의 피로도만 높일 뿐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 그래서 부위별로 골고루 운동하며 전체적으로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또 전체적인 근력운동이 되어야 밸런스 있는 몸매를 가꿀 수가 있다.

▶ 몸무게에 둔감해져야 한다
근력운동을 하게 되면 처음에는 체중이 증가할 수도 있다. 그 이유는 지방과 근육의 질량 차이에 있다. 기본적으로 근육은 체지방보다 질량이 커서 같은 양이 증가해도 무게로는 더 많이 증가하게 된다. 때문에 처음엔 근력운동으로 체지방은 감소하고 근육이 증가하면 다이어트를 해도 몸무게가 늘거나 변화가 적어지게 되는데 이럴 때 다이어트를 포기하면 안 된다. 그러므로 몸무게가 아닌 사이즈 변화에 초점을 맞춰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근력 운동과 함께 이보영의 칼로커트(http://calocut.kr/) 다이어트를 함께 병행하며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칼로커트 다이어트는 식사 후 1포(3알)를 섭취하여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차단시켜주고 몸 안의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다이어트 보조식품이다. 운동효과를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계절 가을에 근력운동과 함께 칼로커트를 복용한다면 더 빠르고 확실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