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 84㎡A·84㎡B·104㎡ 총 676세대 규모

사진 =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 조감도
사진 =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 조감도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유승종합건설이 오는 12월 20일 견본주택을 열고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에서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는 시흥장현공공주택지구 C-4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 84㎡A 407세대 △전용 84㎡B 99세대 △전용 104㎡ 170세대 등 전용 84~104㎡ 총 676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는 월곶~판교선 장곡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이와 함께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한 차량 이동도 수월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학군을 도보로 이동 가능하며, 목감지구, 배곧지구 상권과도 인접해 생활편의시설 이용에 편리한 입지를 품었다. 이밖에 단지 주변으로 시흥스마트허브, 반월스마트허브, 시화 MTV,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도 위치해 풍부한 주거수요도 기대된다.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가 위치한 시흥 장현지구는 수도권 공공택지지구로, 총면적 293만8,958㎡ 규모에 약 1만8,94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공공택지지구로 개발되는 만큼, 민간택지보다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다.

새로운 철도 개통 수혜도 기대된다.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는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인 월곶~판교선 장곡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아파트다. 시흥과 광명, 안양, 판교 등 수도권 주요 도심을 거치는 노선으로, 개통된다면 인천 송도부터 성남 판교까지 이동 가능해 광범위한 쾌속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특히 장곡역은 한 정거장만 지나면 시흥시청역을 통해 신안산선과 서해선으로 환승 가능해 향후 3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 환경이 갖춰질 전망이다. 안산에서 서울역까지 연결하는 신안산선은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현재 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개통이 완료되면, 시흥시청역에서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서해선은 지난해 6월 개통을 완료해 교통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이밖에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자리한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시선을 끈다.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 입주민 자녀들은 입주 시 신설될 예정인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인접해 향후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단지 남동쪽 부근에 장현지구 내 최대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늠내길과 장곡천이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 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대형마트와 개인병원이 밀집돼 있는 중심 상권이 가까운 것은 물론, 목감지구와 배곧지구 상권과도 인접해 다양한 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라는 점도 관심사다.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는 시흥스마트허브, 반월스마트허브, 시화 MTV,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대규모로 구성된 산업단지인 만큼 주거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을 고려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4Bay 설계로 실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쾌적함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일부 세대에는 5Bay 설계와 룸테라스를 도입하는 등 혁신적인 구조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는 전용 84㎡, 104㎡ 중대형 타입 위주로 구성해 장현지구 내 높은 희소성을 갖춘 것은 물론,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 ‘유승 유로웨이’도 주목된다. ‘유승 유로웨이’는 북유럽 감성을 담은 스트리트몰로 바로 앞에 근린상업시설이 위치해 있고, 다양한 업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한편, ‘시흥장현 유승한내들 퍼스트파크’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 331-1번지 인근 고등학교 예정 부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