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 성장 위한 디지털 혁신, 상생금융 강화를 높게 평가

[데일리그리드=김호성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서 6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은행은 ▲고객가치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혁신 노력 ▲서민•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 및 자영업자 성공지원 등 적극적인 상생 금융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강화한 점을 높게 인정 받아 은행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수상을 포함해 올해 대외기관에서 선정하는 고객만족 전 부문에서 은행권 최초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고객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1등 은행’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9월 창립기념식에서 조용병 회장이 고객 신뢰와 인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등 고객 만족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관점에서 서비스를 다시 바라보고 가장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고객가치성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보다 엄격한 기준의 금융소비자 보호를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가겠다”고 말했다.
 

김호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