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월 ‘폭풍의 땅, 용계’ 업데이트에 대한 후속 업데이트 실시
- 인던·제단전 보상 상향 및 인던 난이도 하향 등 콘텐츠 개선
- 필드 명성 레벨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규 아이템 ‘오디안’ 획득 가능

사진 = 아이온
사진 = 아이온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주)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18일 밸런스 패치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온은 지난달 20일 진행한 ‘폭풍의 땅, 용계’ 업데이트에 대한 후속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던·제단전 보상 상향 및 인던 난이도 하향 ▲신규 퀘스트 추가 및 보상 강화 ▲직업별 밸런스 조정 ▲명성 레벨 보상 강화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우다스 신전, 아라카, 스텔라 개발연구소(쉬움) 등 인던을 공략해 ‘전투 경험치 추출기’, '데바니온 지식의 증표’, ‘명성수’ 등을 받을 수 있다. 드마하 제단전 공략 보상으로 '오디안 조각'을 얻고 초대형 제단전도 추가된다. 스텔라 개발연구소(쉬움) 인던 보스 공략 난이도도 하향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 

아이온은 잉기스온과 겔크마로스 지역에 일일 퀘스트를 추가하고 퀘스트 보상으로 ‘티탄 주화, ‘오디안 조각’, ‘룬 조각’ 등 신규 아이템을 제공한다. 클래스별 전투 밸런스도 조정된다. 밸런스 업데이트 사항은 ‘달팀장 밸런스 연구소(16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필드 활동에 따라 상승되는 캐릭터 명성 레벨인 ‘명성 레벨’ 보상도 한층 강화했다. 

엔씨는 ‘Cheer Up! 필드 명성 버닝 타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지역별 엘림족 퀘스트를 수행해 명성 점수를 높이는 ‘나바루 열매’를 획득할 수 있다. ‘나바루 열매’를 사용하면 필드 명성 점수를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도달한 명성 레벨(3/5/7)에 따라 ‘오디안 조각 상자’도 받는다. 이벤트 기간은 2020년 1월 15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