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5 13:20 (화)
하나금융티아이, 서구드림스타트 아동 후원금 전달
하나금융티아이, 서구드림스타트 아동 후원금 전달
  • 민영원
  • 승인 2019.12.2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구청,하나금융티아이 서구드림스타트 아동 후원금 전달
사진=서구청,하나금융티아이 서구드림스타트 아동 후원금 전달

[데일리그리드=민영원]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하나금융티아이(대표이사 유시완) 임직원들이 방문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기업인 하나금융티아이(TI)는 2017년 서구청, 서부교육지원청과 IT교육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매년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코딩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하나금융코딩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 신기술에 대한 이해, IT 전문가와의 만남 등 기업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아동들이 직업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특별히 이번 후원금은 하나금융티아이가 지난 11월 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 장관상 수상에 따른 150만원 상당의 상금에 회사가 동일 금액을 매칭 한 총 300만원을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전달해 나눔 실천의 의미를 더했다.

유시완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이해 회사가 받은 수상의 기쁨을 이웃에 환원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인천에 자리한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꾸준히 소통하고 상생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아이들을 향한 따뜻한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리며,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마음껏 꿈을 키우는 서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