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GU X 피너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사진 = GU X 피너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가 ‘GU x 피너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고 ‘피너츠(PEANUTS)’의 인기 캐릭터들을 담은 12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미국에서 신문 연재만화로 시작된 ‘피너츠’는 스누피를 비롯해 찰리 브라운 등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인기 캐릭터들을 탄생시켰으며,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신문 매체에 연재된 만화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누피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달 착륙 프로젝트에 참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는 한국에서도 특별전을 비롯해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부터 뷰티 및 식음료까지 다양한 업계에서 스누피 열풍이 불고 있다.

GU는 올해 여름 피너츠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파자마와 라운지웨어 라인업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 컬렉션은 데님 재킷과 스웨트, 그래픽 티셔츠 등 더욱 다양한 상품군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데님 재킷을 입은 스누피 캐릭터는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히 탄생한 디자인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총 7개의 여성용 상품들은 티셔츠와 스웨트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감촉을 살린 파자마와 라운지 슈즈로 구성됐다. 남성들을 위해서는 블루종 스타일로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한 데님 재킷과 티셔츠, 스웨트로 출시하며, 젠더리스 트렌드를 반영해 여성들도 여유 있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으로 스타일링할 수도 있다. 

에프알엘코리아㈜ 지유 관계자는 “’GU x 피너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피너츠의 경쾌함을 살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디자인으로, 올해 트렌드인 홈 파티 스타일링에도 꼭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며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에 출시돼 가성비와 디자인을 모두 갖춘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선물 아이템으로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GU X 피너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GU 롯데월드몰점과 GU 롯데몰 수지점, GU 영등포 타임스퀘어점 등 3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GU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