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5 11:52 (화)
브릴라이트, FHL게임즈와 MOU 체결 통해 남미 시장 진출
브릴라이트, FHL게임즈와 MOU 체결 통해 남미 시장 진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12.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PC게임 내년 브라질 시장 출시
사진 = 브릴라이트 X FHL게임즈 CI
사진 = 브릴라이트 X FHL게임즈 CI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브릴라이트가 FHL게임즈를 통해 남미 시장에 진출한다.

브릴라이트는 FHL게임즈와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MOU에 따라 자체 개발한 PC 온라인게임 1종을 FHL게임즈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 'KAYBO닷컴'을 통해 브라질 시장에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한다.

네오위즈 출신의 중남미 시장 전문가인 정철 대표가 이끄는 FHL게임즈는 지난 2009년 설립한 기업으로 10년 이상 브라질, 멕시코, 페루 등 중남미 23개국에서 게임 퍼블리싱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사업을 영위해 왔다. 

 

'KAYBO닷컴'의 누적 가입자수는 2019년 기준 2000만명 이상이며 현재 포인트블랭크, 스팀판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LITE, 던전앤파이터, MU 등 국내외 유명 게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FHL게임즈는 또한 게임 서비스를 중심으로 중남미 핀테크  산업에도 진출하고 있다. 중남미 현지 120개 이상의 결제사들과 연결된 자체 결제 솔루션인 'K-coin'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DID(블록체인 분산 ID)  기반 개인  디지털 월렛 서비스인 'LATAM CASH'를 내년 'KAYBO닷컴'을 통해 론칭 예정이다.

전지영 브릴라이트 사업 PM은 "FHL게임즈와 조만간 중남미 지역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관련 본계약을 체결할 것"이라며 "브라질 게임시장은 2021년까지 연평균 11.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이라  리듬게임을 비롯한 '기타 장르' 점유율이 35%에 달해 블록체인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철 FHL게임즈 대표는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에 브릴라이트와 KAYBO닷컴의 사업 협력을 시작으로, LATAM CASH와 K-coin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중남미 콘텐츠 플랫폼 및 핀테크 산업을 선도 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포부를 밝혔다. 이어 "브릴라이트와  KAYBO닷컴의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사업 협력을 통해 중남미 지역의 선도 사업자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릴라이트는 자체개발 게임 외에도 방치형 RPG, 퍼즐, MMORPG 등 다양한 파트너사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브릴라이트는 블록체인 게임 출시를 앞우고 전용 지갑인 '브링 월렛' 신규 가입자 대상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에어드랍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브릴라이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