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8-15 10:37 (토)
영진전문대학교 전시디자인 예비반 취업 및 진로캠프 진행
영진전문대학교 전시디자인 예비반 취업 및 진로캠프 진행
  • 조남욱 기자
  • 승인 2019.12.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컨설팅 기관 더와이파트너스(대표이사 배헌)가 지난 18~19일 영진전문대학교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 전시디자인반을 대상으로 예비반 취업 및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인 LINC+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교육은 예비 취업반 학생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입사서류 및 면접대비를 위한 실전 취업특강뿐만 아니라, 사회초년생을 위한 직장인 이야기, 신입사원 역량강화와 비즈니스 에티켓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한 더와이파트너스 양대권 본부장은 “이제 졸업반에 들어가는 예비 취업반 학생들이기 때문에 실전 취업특강과 더불어 사회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특강도 함께 준비했다”며 “특히 비즈니스 에티켓은 여러분들이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는데 유용한 팁이 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전시디자인 산업분야의 실무자 특강에서는 학생들의 반응이 더욱 뜨거웠다. 강의는 라포애드 대표이사이자 NCS 전시디자인 개선위원인 서남진 대표가 맡았다. 서 대표는 전시디자인 능력단위를 통한 업무에 대한 이해, 친환경 자재 활용방안, 전시디자인 활용 시스템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진행되었으며 강의 도중에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의하고 토론을 펼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더와이파트너스는 2014년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청년실업해소를 목적으로 한 봉사활동 사업을 시작했으며, 2년 연속 산업인력공단 공식 취업컨설팅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2019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취업컨설팅 만족도 조사에서 최상위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불어 취업전문서적 ‘바른취업, 제대로 작성하는 자기소개서, 영문이력서’ 뿐만 아니라 창업서 ‘돈 버는 사회적기업과 창업’을 발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