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꾸준히 운전하던 Y씨는 처음 가입한 곳에서 계속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는 편이었다. 그런데 보험설계사가 그만두면서 자동차보험을 옮기게 되면서 처음으로 인터넷을 검색하게 되었다. 많은 상품 중 자동차보험료 저렴한 곳을 찾기 위해서이다.

Y씨는 인터넷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받아보고 깜짝 놀랐다. 자신이 그간 한 곳에서 알아본 보험료에 비해 많이 자동차보험이 저렴했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는 여러 회사의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을 좀 더 합리적을 볼 수 있고 손쉽게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찾을 수 있어 합리적이다.

전에 비해 격렬해진 경쟁으로 인해 자동차보험 마다 기본금액 이외에 여러 가지 할인을 제공하면서,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 http://me2.do/IM0LSlF9 )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Y씨의 경우 자동차보험 설계를 제대로 알아보기 전에는 80만원 가량 나왔는데 사이트에서 보험 설계를 다시 하고 비교견적 받아보니 L사의 보험료는 674,660원, D사의 보험료는 769,290원으로 94630원의 차이가 있었다. 설계에 따라, 자동차보험에 따라 이렇게 차이가 큰 것이다.

자동차보험료는 때문에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또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뿐만 아니라 사이트에 나와있는 보험료 할인 담보를 활용해서 보험료를 절약하는 것도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운전자의 연령, 범위 설정을 꼼꼼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력을 고지하는 일도 중요하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경력은 물론이고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경력, 운전직, 운전병 경력 등도 보험 가입 시 고지하면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보험료 절약을 위해서 설계 내용도 따져봐야 한다. 불필요한 담보를 제거함으로써 보험료도 절약하고 보장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적 담보를 가입할 때 그 금액을 크게 설정하면 보험료도 조금 더 나오고 본인부담금도 커지는 대신, 보장의 한도가 커지고 사고가 생겼을 때 할증이 부과될 확률도 낮아지는 장점이 있다.

또한 차량연식이 오래된 경우 자동차보험의 자기차량손해 담보의 보장이 적어 필요 없는 경우도 있다. 이렇듯 상황에 따라 담보의 효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혼자 판단해서 보험을 설계하기 보다는 비교견적 받고 합리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하여 가입자의 상황과 차량에 맞는 저렴한 자동차보험의 견적을 메일 또는 문자,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