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부평구청,청소년수련관 한꿈더하기 연말파티
사진=부평구청,청소년수련관 한꿈더하기 연말파티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꿈더하기’는 최근 수련관에서 12월 연말파티 ‘Happy new year 한꿈파티’를 진행했다.

 행사는 본격적인 파티에 앞서 12월 생일을 맞은 친구에게 축하를 건네고, 청소년들이 1년 동안 열심히 모은 칭찬도장을 활용한 선물 경매  게임을 진행해 평소 원하던 물건을 가져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청소년들은 경매 게임 후 맛있는 저녁식사와 함께 지난 1년간 한꿈더하기의 추억 모습을 영상으로 관람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했다.

 연말파티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열심히 모은 칭찬도장으로 내가 원하는 물건을 선물로 받아갈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며 “이번 연말파티를 통해 또 하나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해 준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연말파티로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며 더욱 깊은 유대 관계를 형성하게 됐다”며 “한꿈더하기의 소속감이 향상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전문 체험과 학습 프로그램, 생활 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지원 사업이다.

 부평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한꿈더하기’는 청소년 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19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에 선정됐으며,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상시 모집 중에 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